초음파지방흡입 밎 비만체형 크리닉
가장 효과가 좋은 부위 : 아랫배, 허벅지 바깥쪽, 팔 안쪽, 얼굴 양볼, 턱밑
효과가 좋은 부위 : 허리, 겨드랑이, 젖가슴 아래쪽, 무릎 안쪽

지방 흡입술이란
지방의 분포는 유전과 음식의 섭취에 따라 정해집니다. 유전에 의해 각 부분의 지방세포 수와 분배가 결정되고 이 것은 사춘기 이후부터는 변화가 없습니다. 음식 섭취에 따라 각 지방 세포의 부피가 결정되지만 지방세포의 양은 절대로 변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유전에 의해 가슴에는 적은 지방세포가 있고 엉덩이 부분은 지방세포가 많은 사람은 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그 수는 변할 수 없고 심한 다이어트를 통해 몸무게가 빠져도 더욱 마른 가슴과 아직도 퉁퉁한 엉덩이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이 수술은 또한 절대로 다이어트나 운동의 대용이 아닙니다. 이 수술은 국소적인 지방을 제거하여 영원히 그 부위의 지방 세포 수를 줄이게 되므로 다시 몸무게가 늘더라도 다른 부위에 비례해서 더 적게 늘어날 뿐입니다.

지방흡인술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수술할 수 있는 부위는 지방이 과다하게 모여있는 어느 부위라도 가능하며 수술은 대부분 전신마취 하에서 이루어 집니다.
수술할 부위에 아주 작게(0.2cm-0.5cm) 피부를 절개하고 이 곳을 통해 기다란 흡인관을 집어 넣어 지방을 파괴한 뒤, 진공으로 생긴 음압을 이용하여 파괴된 지방을 몸 밖으로 제거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지방흡입관에 의한 기계적인 지방파괴대신 초음파에 의한 지방파괴를 하는 초음파 지방흡입술이 소개되어 보다 손쉽게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초음파 지방제거술이란?
초음파 지방제거술이란 전기적 에너지를 기계적인 진동으로 바꾸어, 이것을 지방조직 내에 전달시키면 조직 내에 미세한 기포들이 형성되고 이것이 터지면서 지방세포로부터 지질이 흘러 나오며 이것을 흡인관을 이용하여 체외로 제거해주는 수술입니다.

수술 전 준비 사항은?
수술 전에 담당 의사와 당신이 원하는 바에 대하여 충분히 상의하도록 하십시오. 수술 시 체액손실이 많으므로 수술 전에 수액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자기수혈을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는 다른 수술의 주의사항과 동일하므로 별도의 수술 전 안내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신 마취 시 수술 전 8시간은 금식이며 물도 마시면 안됩니다.
수술 전 2주, 수술 후 2주는 절대 금연을 하셔야 하며, 금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혈종, 혈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성 분의 경우 생리 1주일 전에서 생리기간 중에는 수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피린이나 혈액응고 방지제 등의 약품은 금지이며 평소 복용 중인 약은 꼭 수술 주치의에게 알려야 합니다.

수술 과정은?
수술부위가 적을 경우에는 외래에서 국소 마취로 시행할 수 있으며 수술부위가 넓을 경우에는 전신 마취나 척추 마취를 하게 되고 하루 정도의 입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수술시간은 수술부위에 따라 30분에서 수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수술이 시작되면 작은 절개 구멍을 만든 후에 특수용액을 주입하고 초음파로 지방세포를 깨트린 후에 흡입관을 삽입하고 잘게 분해된 피하 지방과 심부 지방을 균일하게 흡입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여러 개의 절개 구멍을 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방을 흡입하게 되면 동시에 체액도 흡입되므로 과도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경우에는 드물게 쇼크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액요법과 자가수혈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지방을 약 3000cc를 흡입한 경우에 수액을 하는 기준이 됩니다.

입원을 해야 되나요?
허벅지나 그 외의 여러 부위의 지방 흡입을 받는 경우에는 하룻밤을 입원하게 되지만, 복부나 팔을 수술 받은 경우는 당일로 집에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수술후 주의 사항은?
수술 후에 혈종 방지를 위해 드레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 1~3일 후에 제거하게 됩니다.
수술 후에는 혈종의 형성을 막고 부종을 불이며 새로운 체형을 만들기 위하여 거들과 압박붕대를 착용하게 됩니다
이 거들을 2-3달간 착용하게 착용하게 됩니다. 그 후 몇주 간은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낮에만 착용하게 됩니다. 감염예방을 위해 처방된 약을 복용하도록 하십시오. 수술 직후의 모습은 수술로 인한 부종과 멍 때문에 만족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붓기는 수술 후 1-2주간 지속되며 1주-2달 정도는 피하지방이 제거된 부위가 단단한 결체조직(흉)으로 변하면서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결체조직이 빠지면서 수술 후 2 달째쯤에는 수술 후의 좋은 최종 결과가 나타납니다. 식이요법다이어트, 운동을 겸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수술부위에 작열감(뜨거운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만 이는 내복약 복용으로 호전될 것이며 감각이상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게 됩니다. .

정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시기는?
수술 후 다리에 혈종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조금씩 걷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힘을 필요로 하는 일은 2~4주 동안은 피하십시오. 봉합실의 제거는 5~10일후에 시행하게 되며, 수술 1~2주 후부터는 정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수술부위 멍은 2-5주간 지속되며 간혹 3개월 정도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외래를 방문하셔야 하며 치료 기간 중 이상이 있으면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합병증은 없나요?
지방 흡입술은 합병증이 드문 수술입니다. 수술 후 멍이 드는 것은 2-3주간 지속되고 간혹 가다가는 표면이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는데 이것도 4주가 지나면 괜찮아 집니다. 이 수술을 할 때 양쪽을 똑같이 하려고 노력하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치의(조수영)은 양쪽의 균형을 맞추려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고 약 5%의 환자에게서는 6개월 후 조금의 교정을 해주는 경우도 있으며 이때는 국소마취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고 따로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언론에서 보도하고 있는 폐전색증(작은 지방세포가 혈관에 들어가 폐혈관을 막고 사망에도 이르게 하는 심각한 합병증)은 100만명당 1명 꼴로 생기는데 이는 수술의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경우에 주로 생김니다.
이 합병증은 주로 자격이 없는 일반의의 무리한 수술이나 욕심에 의해 생기는 것으로 저는 이제까지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므로 아직까지 심각한 합병증을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합병증에 대한 것을 제가 이야기 하는 이유는 환자 분들이 모든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수술을 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아  이 디 :
  비밀번호 :
  Copyright by CHO SOO YOUN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