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각이 지고 튀어 나온 턱을 계란형으로 다듬는 수술입니다. 얼굴이 네모지게 보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아래턱 양쪽이 각이 져 있을 때이며 이런 경우에는 눈,코,입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억세 보이는 인상이 더 강하게 됩니다. 아래턱이 각이 져 보이는 이유는 뼈 자체가 각이진 경우는 뼈를 절제하고 음식을 씹을 때 사용하는 저작근이 비후한 경우는 저작근의 부분 절제술을 시행하며 경우에 따라 뼈의 절제와 저작근 부분 절제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이 수술의 결과는 정면에서 보다도 45도 측면에서 볼 때 더욱 효과적이며 목선도 길어 보이게 됩니다.

사각턱 교정술
마취방법: 전신마취
수술시간: 약 1시간 30분
치료기간: 약7일
자연스러워지는 시기: 약 2-4주

사각턱의 정의와 원인
아랫턱의 각진 부위가 뒷쪽과 아랫쪽으로 돌출되어 있으면 얼굴이 네모져 보이고 인상이 억세 보이는데 이러한 턱을 흔히 사각턱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각턱 중에는 뼈 자체만 발달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아랫턱의 각진부위에 붙어 있는 근육(음식물을 씹을 때 주로 사용하는 근육(교근)이 비정상적으로 발달되어 이 근육운동에 의해 턱의 각진부위가 돌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은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이 있다고 합니다만 아직 확실한 원인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 중 이를 갈거나 습관적으로 자주 이를 꽉 깨무는 사람들, 또 껌이나 마른 오징어를 즐겨 씹는 사람에서 후천적으로 사각턱이 올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수술후 어느 정도 좋아질 것인가?
일반적으로 환자의 기대치가 굉장히 높은 수술중의 하나가 사각턱 교정술입니다. 즉 이 수술만 받으면 본인이 원하는 정도로 얼굴이 작아지고 윤곽이 갸름해질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턱뼈의 방향상 옆모습이나 비스듬한 각도에서의 윤곽은 매우 만족할만한 개선을 보여 주나 정면에서의 변화는 환자의 기대치보다는 낮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랫턱 뼈의 각진부위에 붙어 있는 근육(교근)의 볼륨이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줄어들기 때문에, 수술후 당장은 아니지만 몇개월 후에는 정면에서의 윤곽도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수술 방법은?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서 하게 되며 절개선은 입안에 위치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바깥쪽에 절개를 가하고 수술을 하였는데 수술은 편한 반면 필연적으로 바깥쪽에 흉이 남기 때문에, 수술기구가 개발되고 의학기술이 발달된 요즘은 대부분의 병원에서 입안을 통해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즉 아랫턱 뼈의 각진부위를 적절량 잘라 주고 필요하면 턱뼈의 바깥 면을 갈아주어 아랫턱의 두께를 얇게 해줍니다. 또 발달된 근육의 일부를 잘라 주는 의사들도 있으나, 뼈만 잘라 주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이 근육의 긴장력이 감소하여 볼륨이 줄어들기 때문에, 요즘은 뼈만 잘라 주는 추세입니다.


수술시간, 치료기간 및 회복기간은?
수술은 전신마취로 하게 되면 수술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치료기간은 약 1주일이며 이 기간동안 상처부위를 압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후 자연스럽게 되는 것은 개인차가 심한 편이며 보통 2-6주 정도가 지나야 합니다.
이기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근육의 볼륨이 감소하기 때문에 수술후 1달 후의 결과보다 6개월 정도 후의 결과가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  이 디 :
  비밀번호 :

  Copyright by CHO SOO YOUN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