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비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책이다.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으므로, 가장 손쉽게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을 골라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인 지방흡입술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의 부작용 중의 하나인 요요현상도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강조하는 것이 이 책이 강조하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저자 : 조수영

성형외과 전문의/의학박사. 순천향의대부속병원 외래교수. 제생종합병원 성형외과 과장. 한국레이져센터 진료원장.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수부미세수술학회 정회원. 대한레이저의학회 정회원. 미국 TEXAS대학교 성형외과. Dr. Achauer 기형화상센터. UCI, BECKMAN 레이저센터. Dr.Isse 내시경 수술센터. Dr. Sasaki 레이저피부미용클리닉. Dr. Aiache 베버리힐즈성형센터. DALLAS 데이리미용수술센터. Dr. Rohrich 초음파지방제거크리닉. Dr. Tebbetts 유방,코미용수술센터.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일본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동양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중.


제1장 비만탈출 성형술의 발달 과정
제2장 다이어트의 열풍과 좌절
제3장 가장 손쉬운 비만 탈출구, 지방흡입술
제4장 내 몸 어디든 내 마음대로 디자인한다
제5장 지방흡입술, 좀 더 알고 싶어요(Q&A)
제6장 식생활 다이어트와 지방흡입술 보완 효과
제7장 유명 연예인들의 살빼기 작전 뒷 이야기

 


1980년대 이후 전세계 비만인들로부터 각광을 받기 시작한 지방흡입술, 날이 갈수록 이 수술에 대한 관심은 높아가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욕망에 발맞춰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방흡입술은 하루가 다르게 빠른 속도로 발달해 왔다. 특히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방흡입술은 우선 안전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p.76


--------------------------------------------------------------------------------

축적된 지방의 무게가 늘어나면 피부도 처진다. 그러므로 지방세포의 절대적인 숫자, 만약 지방세포 수를 1,000개로 가정한다면 500갸로 줄이는 수술이 바로 지방흡입수술이며, 그만큼 상대적으로 살이 덜 붙게 되는 것이다.

지방흡입술의 원리는 지방이 많이 쌓인 부분에서 혈관이나 신경, 림프관에는 가능한 한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피하지방을 음압으로 빨아내 몸매를 다다듬어 주는 것이다. 이렇게 지방의 개체수를 줄이고 나면 아무리 축적된 지방 때문에 늘어난 상태라고 해도 그 부위의 지방은 다시 쌓이지 않는다.

p.74

 

   I D :
  PW :
  Copyright by CHO SOO YOUN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