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윤곽과 크기를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관골 즉 광대뼈 입니다. 광대뼈는 모양과 크기,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얼굴 전체에 조화를 이루며 적당히 솟아오른 광대뼈는 오히려 매력이 될 수 있지만 솟아오른 정도가 심하면 투박해 보이기도 합니다. 서양인들은 오히려 관골을 확대하는 수술을 받기 원하지만 동양인들은 관골을 줄이는 수술을 원하며 이 수술을 하면 투박해 보이는 인상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취방법: 전신마취
수술시간: 약 2시간-4시간
치료기간: 약7일
자연스러워지는 시기: 약 2-4주


어떤 경우에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까?
서양인에 비해 낮은 코를 갖고 있는 동양인에서 광대뼈가 지나치게 돌출되어 있으면 코는 상대적으로 더 낮아 보이고 안면부는 실제보다 더 넓고 평평해 보입니다.
특히 관상을 중요시하는 우리나라의 정서상 여자의 튀어나온 광대뼈는 억센 인상을 줄 수 있다고 하여 경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돌출된 광대뼈를 낮추어 줌으로써 미적인 단점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광대뼈돌출과 함께 아랫턱의 각진부위도 많이 발달되어 있는 환자에서는 사각턱도 같이 교정해 주는 것이 전체적인 안면 윤곽의 발란스에 좋습니다.


수술의 종류와 방법은?
광대뼈를 축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광대뼈의 몸체부분만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는 튀어나온 부위의 뼈를 깍아 주고 그 상층부의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광대뼈의 돌기부분(측면부)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경우는 뼈를 인위적으로 골절시켜 안쪽으로 밀어 주는 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 광대뼈를 블록으로 완전히 떼어낸 후 모양을 줄여 주고 나서 다시 제자리에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수술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환자의 상태와 기타 여건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수술시간, 치료기간 및 회복기간은?
수술은 전신마취 하에서 하게 되며 수술시간은 수술방법에 따라서 2시간-4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치료기간은 약 1주일이며 자연스럽게 되는 시기는 수술방법과 환자의 개인특성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2주에서 6주정도가 지난 후입니다.



  아  이 디 :
  비밀번호 :

  Copyright by CHO SOO YOUNG all right reserved